개인정보처리방침

I.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운영 계획

1. 개요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 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법규 준수
코드모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을 준수합니다.
3)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체계적 관리
코드모바일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내부 절차와 방침을 수립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https://www.egmobile.co.kr, https://www.egcard.co.kr, https://www.egtalk.net )에 공개 또는 영업장소에 상시 비치하여 고객이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전담 조직 구성 및 역할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대표이사 1인, 개인정보보호 취급 관리자는 전산실장, 개인정보 보호 관리 전담 조직은 전산실, 개인정보 보호 취급자는 전산실 직원 및 고객행복센터 직원으로 하며, 다음 각 항의 역할을 수행한다.
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임원)의 역할
개인정보보호 관리업무 수행에 관한 계획의 조정 및 감독 임직원이 준수하여야 하는 개인정보 보안 관련 규정 등의 제정, 개정, 폐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이행 총괄 개인정보 제3자 및 위탁 기관 제공 시 제공 절차의 확인 및 승인 임직원, 개인정보취급자, 수탁자, 대리점 등에 대한 교육 등 인식 제고 총괄
3) 개인정보보호 관리자(팀장)의 역할
서비스 제공자 등의 소속 직원 또는 제3자에 의한 위법 부당한 개인정보 침해행위 점검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개인정보에 관한 불만이나 의견의 처리 및 감독 기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필요한 사항을 감독 개인정보 취급자에 관한 교육 총괄 및 업무처리지침 준수 여부 감독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이행 임직원, 개인정보취급자 및 대리점 등에 대한 교육 등 인식 제고 이행
4) 개인정보보호 담당자(팀원)의 역할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개인정보에 관한 불만이나 의견의 처리 및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보호에 필요한 사항 실무 처리 수탁자의 합의사항을 성실하게 이행하는지 여부에 대하여 적절한 감독 수행 운영상의 시정을 요하는 사항이나 개인정보취급 직원이 이 지침을 위반한 사실을 발견 할 때에는 이를 팀장에게 보고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함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이행 임직원, 개인정보취급자, 수탁자, 대리점 등에 대한 교육 등 인식 제고 이행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관리자가 승인한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의 실무 처리

3.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시 준수 사항
 -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 인종, 사상,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 상태 등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및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기간

 - 홈페이지 회원가입

수집처 수집목적 수집 항목 보유 기간
이지모바일(https://www.egmobile.co.kr)회원 가입 신청 이지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이지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 관련 고지 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email 회원가입기간
(탈퇴시까지)
회원가입기간
(탈퇴시까지)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고객의 유치, 설문조사를 위한 정보확인,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주소, email 회원가입기간
(탈퇴시까지)
만 14세 미만 회원 가입 시 법정대리인 동의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대리인 생년월일, DI 회원가입기간
(탈퇴시까지)
이지톡(https://www.egtalk.net)회원 가입 신청 이지톡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 인증 절차에 이용 군번, 이름, 생년월일, 비밀번호 회원가입기간
(탈퇴시까지)
이지톡(https://www.egtalk.net) 홈페이지 서비스 관련 고지 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군번, 이름, 생년월일, 비밀번호, 이메일 회원가입기간
(탈퇴시까지)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고객의 유치, 설문조사를 위한 정보확인,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군번,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회원가입기간
(탈퇴시까지)

 -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 신청
수집처 수집 · 이용 목적 수집 · 이용 항목 수집 · 이용
이지모바일(https://www.
egmobile.co.kr)서비스 가입 신청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 신청 및 배송 신청자, 신청자 연락처, 가입자명, 주민등록번호, 가입자연락처, 주소(배송지), 이용단말기 모델명 및 일련번호, 요금납부자 예금주명/주민등록번호, 납부계좌은행/계좌번호, 납부카드사/카드번호/유효기간, 명의자-납부자간관계, 이메일주소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이동통신 서비스 변경/해지 처리, AS, 청구서발송,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확인,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제공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등록된 이동전화로 가입사실 통보 신청자, 신청자 연락처, 가입자명, 주민등록번호, 가입자연락처, 주소(배송지), 이용단말기 모델명 및 일련번호, 요금납부자 예금주명/주민등록번호, 납부계좌은행/계좌번호, 납부카드사/카드번호/유효기간, 명의자-납부자간관계, 이메일주소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스팸메시지로부터 고객보호, 이용요금 상담 · 할인 · 청구(개별/통합/합산, 이용관련 문의 · 불만 처리. 연계정보(Connection Information), 주소,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이용정지기록, 이용정지/해지 사유, 스팸차단서비스에 의해 차단되는 스팸메세지 원문 및 발송통신사, 착/발신 전화번호, 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번호, USIM 정보, 개통일자, 지원금수혜여부 등), 접속IP,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쿠키 등 서비스 이용정보, 신분증에 기재된 사항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이용요금, 서비스 이용 확인 · 점검, 컨텐츠 수급, 위치기반서비스, 인구통계학적분석(연령/성별,지역 분석 등) 및 이용행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서버 구축 · 운영, 위치기반서비스
신청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주민등록번호는 서비스 가입의사 확인, 명의도용 방지, 미환급금 반환, 본인확인서비스 목적으로만 제한적으로 이용
공공이익에 관한 정보 제공(재난방송 메시지 등)
주민등록전산정보를 통한 실 사용자 확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서비스 해지 시 까지
외국인 출국여부 확인 성명, 국적, 여권번호, 등록번호, 생년월일, 회선번호 체류기간 까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식별 및 자격 검증 확인 DID, CI, 성명, 생년월일, 군번, 주소, 복무기관, 복무분야, 소집연월일, 소집해제예정일, 용도, 발급일자, 발급기관, 계급, 병과, 전역일, 입영일, 전역사유, 혈액형, 전역당시부대, 역종, 전역근거, 입영부대, 입영구분 개인정보는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되고, 이용자의 〃서비스〃 해지 시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함 (단, 관계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는 법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보관)
이지카드(https://www.
egcard.co.kr)서비스 가입 신청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 신청 고객명, 연락처, 주민(외국인,법인)등록번호, 주소, 이용휴대폰 모델명, 일련번호, 유심정보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이동통신 서비스 변경/해지 처리, AS, 청구서발송,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확인,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제공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등록된 이동전화로 가입사실 통보 고객명, 연락처, 주민(외국인,법인)등록번호, 주소, 이용휴대폰 모델명, 일련번호, 유심정보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스팸메시지로부터 고객보호, 이용요금 상담 · 할인 · 청구(개별/통합/합산, 이용관련 문의 · 불만 처리. 연계정보(Connection Information), 주소,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이용정지기록, 이용정지/해지 사유, 스팸차단서비스에 의해 차단되는 스팸메세지 원문 및 발송통신사, 착/발신 전화번호, 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번호, USIM 정보, 개통일자, 지원금수혜여부 등), 접속IP,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쿠키 등 서비스 이용정보, 신분증에 기재된 사항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이용요금, 서비스 이용 확인 · 점검, 컨텐츠 수급, 위치기반서비스, 인구통계학적분석(연령/성별,지역 분석 등) 및 이용행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서버 구축 · 운영, 위치기반서비스
신청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주민등록번호는 서비스 가입의사 확인, 명의도용 방지, 미환급금 반환, 본인확인서비스 목적으로만 제한적으로 이용
공공이익에 관한 정보 제공(재난방송 메시지 등)
주민등록전산정보를 통한 실 사용자 확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서비스 해지 시 까지
외국인 출국여부 확인 성명, 국적, 여권번호, 등록번호, 생년월일, 회선번호 체류기간 까지
이지톡(https://www.egtalk.net)서비스 가입 신청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 신청 군번,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역일, 나라사랑 계좌번호, 소속부대, 유심번호 , 휴대폰번호 , (사서함)주소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이동통신 서비스 변경/해지 처리, AS, 청구서발송, 물품(핸드폰/경품 등)배송,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확인,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제공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등록된 이동전화로 가입사실 통보 군번,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역일, 나라사랑 계좌번호, 소속부대, 유심번호 , 휴대폰번호, (사서함)주소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스팸메시지로부터 고객보호, 이용요금 상담 · 할인 · 청구(개별/통합/합산, 이용관련 문의 · 불만 처리. 연계정보(Connection Information), 주소,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이용정지기록, 이용정지/해지 사유, 스팸차단서비스에 의해 차단되는 스팸메세지 원문 및 발송통신사, 착/발신 전화번호, 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번호, USIM 정보, 개통일자, 지원금수혜여부 등), 접속IP,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쿠키 등 서비스 이용정보, 신분증에 기재된 사항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이용요금, 서비스 이용 확인 · 점검, 컨텐츠 수급, 위치기반서비스, 인구통계학적분석(연령/성별,지역 분석 등) 및 이용행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서버 구축 · 운영, 위치기반서비스
신청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주민등록번호는 서비스 가입의사 확인, 명의도용 방지, 미환급금 반환, 본인확인서비스 목적으로만 제한적으로 이용
공공이익에 관한 정보 제공(재난방송 메시지 등)
주민등록전산정보를 통한 실 사용자 확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서비스 해지 시 까지
외국인 출국여부 확인 성명, 국적, 여권번호, 등록번호, 생년월일, 회선번호 체류기간 까지

4. 개인정보 수집 방법

고객이 서비스 이용 신청서, 명의변경 계약서 또는 멤버십 이용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서명하거나, 당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상담게시판, 전화 · 팩스를 통한 본인 · 대리인 확인, 경품행사 응모, 제휴 회사로부터의 제공, 이동전화 및 유 · 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정보 수집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5. 개인정보의 활용과 제 3자 제공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개인정보 보호 지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제3자에게 일절 제공하지 않고 다음의 각 경우에 대해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개인 정보를 이용 및 제공합니다.
 1) 제휴 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 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 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제휴 회사에 대한 구체적 정보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과 용도, 공유 범위와 기간 그리고 정보 보호 관리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반드시 거칩니다.
  - 고객에게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에는 제휴 회사에게 일정 제공하지 않는다.
  -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객에게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2) 매각 · 인수 합병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 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6. 개인정보보호 규정의 고지 방법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이용 기간 등을 명기하여 당사의 인터넷 홈 페이지 등에 사전 공지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 본 개인정보 보호 규정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문자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2)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 · 취급 · 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신청 서,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 게 고지합니다.
 3)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 상속 등으로 그 권리 · 의무를 이전하 는 경우 서면 ·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www.egmobile.co.kr)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고 고객이 고지내용을 충분히 인식할 때까지(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고합니다.
 다만, 서면 ·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 · 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 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도 가능)에 1회 이상 공고합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서 홈페이지(www.egmobile.co.kr)의 개인정보 보호 지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 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7.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1)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다음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 아동의 서비스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 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한합니다.
4)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 삭제 처리합니다.

9.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와 행사 방법 (법정)대리인포함

1)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 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정정 · 삭제 합니다.
 - 개인정보의 열람 · 증명
   고객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을 요구할 수 있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다 철저하게 관리하기 위해 고객이 본사 및 고객행복센터 방문, 그 외 본사 및 고객행복센터로 전화 · 우편 · FAX 등 기타의 신청방법으로 신청하는 경우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이미 수집된 이메일, 우편을 통해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을 제공합니다.
 - 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고객이 대리점 및 고객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 등을 이용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 ·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 를 확인합니다.
3)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명의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4) 고객이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도 오류 정정의 요구를 받 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의 제공을 중단하고, 잘못된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 및 당사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 증명 또는 정정을 거절할 정당한 이 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드립니다.
6) 고객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가입 · 해지) 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당사는 그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고객은 본사 및 고객행복센터에 요청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본사 및 고객행복센터에 요청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코드모바일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 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고객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 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쿠키 :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의미합니다.
2)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 하지 않고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쿠키를 통행 수집하는 항목과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ID, 쿠키정보,IP주소 인구통계학적 분석(연령/성별/지역분석 등)을 위한 이용행태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3)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 넷옵션>개인정보>고급”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 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쿠키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게 됩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사항을 적용합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 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 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합니다.
 -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 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 처 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 를 취합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이를 적용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 DB의 데이터에 암호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합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합니다.
2) 관리적 대책
 -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담당자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합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 및 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ID(Identification)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합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합니다.
 -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 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 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합니다.
 -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 ·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합니다.  -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 절차를 시행합니다.
 -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 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 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2.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제 3자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사전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사는 특정한 결합 및 제휴 서비스의 가입, 이용 또는 별도동의 등의 해당고객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이용기간
(주)KT,엘지유플러스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내/외국인 여부, 망제공사,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여부 통신과금서비스(소액결제)서비스제공을 위한 고객 이용 동의 처리,VOC처리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드림시큐리티, KT 계약번호,고객구분,고객상태(가입,정지,해지),단말모델, 미성년자여부, 서비스 가입 여부, 선불여부, 이동전화번호, ICCID, ID, IMEI, OS구분, USIM모델명 스마트공인인증서비스 제공(가입/해지 포함), 월정액 정산, 고객 문의 처리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정보통신진흥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성명(법인명), 생년월일, 성별,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상품명, 회선수, 전화번호, 연체금액, 연체일자, 등록사유, 서비스 번호, 이용정지/해지 사유, , 전단말기정보, 주소정보(주민등록상주소지 등)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방송통신신용정보 공동관리, 스팸신고 및 차단, 변작방지 이용제한(KISA 요청 시에 한함), 분신달말기 공동관리 ∙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 보유기간 : 해지 후 6개월 단, 요금관련 분쟁의 경우 해결시까지 보유
(거절의 경우 상담 종료시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통신사업자연합협회, 행정안전부, 타통신사 성명(법인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전화번호, 단말기정보, 요금정보 등 해지 미환급금 반환 업무(해당고객에 한함)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타통신사 IMEI번호, 개통일자, 지원금 수혜 여부, 성명, 연체등록예정일, 중복가입확인정보(DI)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 혜택 제공, 통신요금 연체 통지 서비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법원행정처등 신분증 발급기관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거소신고번호), 신분증 기재사항 부정가입방지를 위한 신분증 진위 여부 및 법정대리인 관계 확인, 사망, 완전출국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성명, 주민등록번호 복지할인을 위한 장애인/저소득층/유공자 등 자격(변동) 확인
금융결제원 성명, 생년월일, 계좌번호, 전화번호 자동이체계좌 유효성인증(이용고객에한함)
NICE평가정보㈜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국적, 연락처, 이메일 실명인증서비스(이용고객에 한함), 연체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연체고객에한함)
한국정보통신사진흥협회 서비스명, 개통일자, 당사 가입자여부,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대출사기, 부정이용 방지 및 리스크 관리
미래신용정보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내/외국인 여부,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미납 요금 회수에 필요한 추심,할부미납금액 미납 요금의 회수 등 채권추심업무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국방부 이름, 주민등록번호, 신분증 발급일자, 군번 부정가입 방지를 위한 신분증 진위 확인 및 현역 장병 확인 인증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효성FMS 카드사,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법정생년월일, 카드주 이름 신용카드(체크카드)출금 이체 서비스 제공 및 동의 확인 출금 이체 신규등록 및 해지사실 통보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보유기간 : 해지 후 6개월 단, 요금관련 분쟁의 경우 해결시까지 보유 (거절의 경우 상담 종료시까지)
텔레센트로 이동전화번호 선불충전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보유기간 : 해지 후 6개월 단, 요금관련 분쟁의 경우 해결시까지 보유 (거절의 경우 상담 종료시까지)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가입자 본인확인 검증을 위한 주민등록전산정보 확인 서비스 해지시까지
Kt, kt M mobile
Kt skylife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자사 폐업 등으로 인한 타사 가입자 편입 진행 시 kt 또는 kt자회사가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받아 처리하기 위한 동의(가입자 편입을 위한 정보 및 동의 확인)
법무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성명, 국적, 여권번호, 등록번호, 생년월일, 회선번호 외국인 출국정보 서비스 시행을 위한 출국 사실 정보 확인 체류기간 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KT, LG유플러스 고객명,생년월일,주소지,서비스관리번호(가입번호), 취약계층여부, 서비스이용지역, 서비스요금, 지원등록일, 지원종료일, 휴대폰번호 EBS교육콘텐츠 데이터요금지원사업 요금정산 및 검증, 데이터 요금지원 실태조사 서비스 제공기간
라온화이트햇 주식회사 DID, CI, 성명, 생년월일, 군번, 주소, 복무기관, 복무분야, 소집연월일, 소집해제예정일, 용도, 발급일자, 발급기관, 계급, 병과, 전역일, 입영일, 전역사유, 혈액형, 전역당시부대, 역종, 전역근거, 입영부대, 입영구분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식별 및 자격 검증 중개 개인정보는 본 〃서비스〃에 제공 후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즉시 파기 처리함
모요 고객명, 개통번호, 개통요금제, 가입일, 해지일 모요 사은품 등 혜택 제공, 수수료 정산 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타 통신사 고객명, 당사 가입자 여부, 서비스 이용내역, 연체금액, 주소지, 단말기정보(IMEI, 모델명, 일련번호),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고객명(법인명), 개통일자, 생년월일, 국적(외국인), 회선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여권번호 및 국적(단기체류 외국인)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신용정보 식별, 연체/해제, 복지, 이용정지, 분실 단말기, 개통정보) ​명의도용 예방(※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의 6에 따라 SMS(본인명의 모든 휴대전화(타사포함) 발송) 또는 등기우편물(주민등록상 주소로 발송)을 통해 가입사실 안내), 및 분쟁조정, 부정사용방지(단말기대출, 국제전화, 스펨 발송), 해지환급금 안내, 단기간 다회선 가입정보, 단말 내 명의 일치 여부 확인 서비스 제공 기간
㈜이데아인터렉티브 성명, 전화번호 가입자 확보를 위한 홍보/이벤트 진행 및 당첨안내, 경품발송 등 프로모션(이벤트) 종료시
후후(whowho) 전화번호, 부가상품 정보 등 MVNO 후후서비스 혜택 제공 후후요금제/부가서비스 가입기간
(주)월앤비전 이름, 성별, 생년월일, 전화번호 고객상담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주)케이티알파(기프티쇼) 성명, 전화번호 KT바로유심,바로배송유심/자사이벤트 기프티콘 발송 발송 후 30일까지


 2) 회사는 아래의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거 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2조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입~해지일)동안 이용한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 신청자, 신청자 연락처,가입자명, 주민등록번호,가입자연락처, 주소(배송지),이용단말기 모델명 및일련번호, 요금납부자예금주명/주민등록번호, 납부계좌은행/계좌번호, 납부카드사/카드번호/유효기간,명의자-납부자간관계, 이메일주소 해지후 6개월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 신청자, 신청자 연락처,가입자명, 주민등록번호,가입자연락처, 주소(배송지),이용단말기 모델명 및일련번호, 요금납부자예금주명/주민등록번호, 납부계좌은행/계좌번호, 납부카드사/카드번호/유효기간,명의자-납부자간관계, 이메일주소 해결시까지


관련법률 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2조 고객이 사전에 동의하였거나 서비스제공 관련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 동의를 받기가 경제적, 기술적을 현저히 곤란한 경우 과금 정보, 통화사실 기록 도수, 접속로그(log), 결제 기록, 이용정지기록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관련법률 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 2 및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 시 제공,공공기관의 공문으로 요청 시 제공 전기통신개시 · 종료시간, 발 · 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의 제공 12개월(다만, 시외 · 시내전화역무와 관련된 자료인 경우에는 6개월)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3개월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국세징수권 등 소멸시효 계산 성명, 주민등록번호, (해지)휴대폰번호, 청구서 배달 주소, 요금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5년
전자 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거래기록) 소비자의 불만 또는분쟁처리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등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5년

13.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 3자 제공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업무 수탁사 위탁 내용

수탁사 업무의 내용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NICE신용평가정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명의도용예방 및 분쟁조정,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체납관리, 외국인 실명인증, 사망자정보확인,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연체,복지,이용정지 등),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 방지 , 복지 요금 감면 (자격확인 · 변동정보확인 · 공동관리 등), 알뜰폰 허브 웹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가입 신청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번호이동 가입/해지, 해지정산 잔여금 조회/환불 등
행정자치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복지요금감면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국가유공자,차상위계층 등)의 자격확인 및 변동정보 확인
(주)케이티 KT이동통신망 제공 및 부가서비스 제공, 서비스품질개선, 과금/청구/수납/미납관리 대행 업무,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대행,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

* eSim 서비스 개통
- ㈜케이티는 eSim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
- 개인정보 국외이전 사항
  
이전항목 이전국가·일시·방법 이전받는자 이전목적 및 보관기간
EID,ICCID ·국가:벨기에,독일
·일시: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방법:TLS Authentication over HTTPS 방식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Thales DIS(Singapore) Pte. Ltd ·목적:eSIM 개통
·보유기간: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EID, eventID(Thales DIS (Singapore) Pte.Ltd RSP 서버를 통해 제공) ·국가:미국
·일시: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방법:TLS(상호인증서기반 통신)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삼성,애플 ·목적:eSIM 개통시 QR 촬영없이 단말에서 Noti.를 띄워 고객이 쉽게 eSIM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 추가 목적
·보유기간: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드림시큐리티, KT 스마트공인인증 서비스 MVNO 개인정보 제3자 동의 획득 업무, 휴대폰 본인인증업무 대행, 본인확인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전달
인스코리아, 한마음코리아, OK모바일, 미드모바일, 링크코리아, 인터라인, 폰플레이커뮤니케이션,봄코리아 유통망 및 고객센터(고객유치, 상품소개, 고객커뮤니케이션 업무) 신청서접수,개인정보 수집/활용동의 획득/전산입력,고객본인확인, 구비서류확인, 모바일 서비스 개통업무 등 대행 및 기타 고객혜택 이벤트 정보 안내 등의 마케팅활동 및 고객관리
금융결제원 자동이체[납부] 동의자료 보관서비스(자동이체 통합관리시스템)
(주)엘지유플러스 LG이동통신망 제공 및 부가서비스 제공, 서비스품질개선, 과금/청구(청구서 출력 및 발송)/수납/로밍/미납관리 대행 업무, 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대행,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
통화품질 민원상담/영업전산시스템/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이상영업 관리시스템 구축, 개발, 운영, 관리 개선
이상영업 관리에 필요한 가입자 정보 접근, 가공, 분석 후 위탁자에 제공, 서비스만족도 조사업무

* eSim 개통 서비스
회사는 필요한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국외에 보관 및 처리 위탁할 수 있습니다.국외에 처리위탁, 보관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이전국가/일시/방법 개인정보를 이전받는자 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및 보관기관
EID,ICCID ·이전국가:벨기에,독일
·일시: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방법:TLS Authentication over HTTPS 방식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Thales DIS (Singapore) Pte. Ltd (catherine.cottet@thalesgroup.com) ·목적:eSIM 개통 목적
·보유기간: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EID,ICCID ·이전국가:독일
·일시: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방법:ES2+ Universal API 연동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G+D (youngho.sur@gi-de.com) ·목적:eSIM 개통 목적
·보유기간: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EID, eventID ·이전국가:미국
·일시: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방법:TLS Authentication over HTTPS 방식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삼성전자 (1588-3366),
애플코리아 유한회사 (02-6712-6700)
·목적:eSIM 개통시 QR 촬영없이 단말에서 Noti.를 띄워 고객이 쉽게 eSIM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함
·보유기간: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엘지유플러스 직영점 및 대리점
직영점&대리점 보기 ▶
CS 업무대행
가입제한 등록 및 해지 , 매장 유심등록 , 부가서비스 가입 , 명의변경 , 번호변경 일시정지/해제 , 장기 일시정지 , 분실신고 , 발신 내역 조회 , 유심 PUK 확인 , 요금납부 , 청구계정통합 , 청구서유형변경 등 (LGU+ 망에 한함)
롯데택배 단말기/유심배송
미래신용정보 미납요금의 회수 등 채권추심업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에 따른 (거점)중계기관 이용
주식회사 모요 본인확인(주식회사 모요는 통신 가입시 본인 확인 업무를 기웅정보통신과 나이스 평가정보에 재위탁)
(주)월앤비전 고객센터 CS 업무대행, 가입단계 신청서 수정, 개통요청, 요금제변경, 유심변경, 기기변경, 부가서비스 가입/해지, 명의변경, 번호변경, 일시정지/해제, 장기 일시정지, 분실신고, 사용량, 통화내역열람, 청구요금, 청구정보변경, 납부방법변경, 요금납부, 통화품질접수 등

14.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관련 기관, 접수처리 부서 안내

코드모바일은 고객님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에 대하여 성실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개인정보보호관리 책임자: 대표이사 이용기
  - 개인정보보호관리 담당자: 부장 서정주
  - 소속부서 : 전산실
  - 전화번호 : 070-4880-2281
  - 이메일 : privacy@codemobile.co.kr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118)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eprivacy.or.kr/ 02-550-9531~2)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cyberbureau.police.go.kr /182)
 3)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고객 VOC 처리 창구)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본사, 고객센터, 대리점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화번호 안내
   선불 충전 : 1588-6147
   후불 고객센터 : 1588-6220(KT망) / 1833-6886(LGU+망)
   선불 고객센터 : 1899-6120(KT망) / 1833-6886(LGU+망)
  - 인터넷 상담 : www.egmobile.co.kr에 접속 후 고객센터 메뉴의 상담/안내에서 인터넷 상담원에게 문의 사항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15.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1)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2024년 04월 03일
2)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4년 04월 03일

16.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그 변경사항에 대하여 시행 전에 홈페이지(https://www.egmobile.co.kr, https://www.egcard.co.kr, https://www.egtalk.net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진행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가입유형

* 최근 3개월 내 가입(또는 명의변경)한 번호는 번호이동이 불가합니다.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다운로드

시행일자 다운로드
개인정보 처리방침 2022-03 다운로드
개인정보 처리방침 2022-03 다운로드
개인정보 처리방침 2022-03 다운로드
개인정보 처리방침 2022-03 다운로드
개인정보 처리방침 2022-03 다운로드
개인정보 처리방침 2022-03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