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I.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운영 계획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 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법규 준수
코드모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을 준수합니다.
3)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체계적 관리
코드모바일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내부 절차와 방침을 수립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https://www.egmobile.co.kr, https://www.egcard.co.kr, https://www.egtalk.net )에 공개 또는 영업장소에 상시 비치하여 고객이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합니다.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대표이사 1인, 개인정보보호 취급 관리자는 전산실장, 개인정보 보호 관리 전담 조직은 전산실, 개인정보 보호 취급자는 전산실 직원 및 고객행복센터 직원으로 하며, 다음 각 항의 역할을 수행한다.
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임원)의 역할
개인정보보호 관리업무 수행에 관한 계획의 조정 및 감독 임직원이 준수하여야 하는 개인정보 보안 관련 규정 등의 제정, 개정, 폐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이행 총괄 개인정보 제3자 및 위탁 기관 제공 시 제공 절차의 확인 및 승인 임직원, 개인정보취급자, 수탁자, 대리점 등에 대한 교육 등 인식 제고 총괄
3) 개인정보보호 관리자(팀장)의 역할
서비스 제공자 등의 소속 직원 또는 제3자에 의한 위법 부당한 개인정보 침해행위 점검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개인정보에 관한 불만이나 의견의 처리 및 감독 기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필요한 사항을 감독 개인정보 취급자에 관한 교육 총괄 및 업무처리지침 준수 여부 감독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이행 임직원, 개인정보취급자 및 대리점 등에 대한 교육 등 인식 제고 이행
4) 개인정보보호 담당자(팀원)의 역할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개인정보에 관한 불만이나 의견의 처리 및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보호에 필요한 사항 실무 처리 수탁자의 합의사항을 성실하게 이행하는지 여부에 대하여 적절한 감독 수행 운영상의 시정을 요하는 사항이나 개인정보취급 직원이 이 지침을 위반한 사실을 발견 할 때에는 이를 팀장에게 보고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함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이행 임직원, 개인정보취급자, 수탁자, 대리점 등에 대한 교육 등 인식 제고 이행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관리자가 승인한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의 실무 처리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시 준수 사항
-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 인종, 사상,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 상태 등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및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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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톡(https://www.egtalk.net)회원 가입 신청 | 이지톡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 인증 절차에 이용 | 군번, 이름, 생년월일, 비밀번호 | 회원가입기간 (탈퇴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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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서 홈페이지(www.egmobile.co.kr)의 개인정보 보호 지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 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1)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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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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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합니다.
-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 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 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합니다.
-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 ·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합니다.
-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 절차를 시행합니다.
-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 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 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제 3자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사전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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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KT,엘지유플러스 |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내/외국인 여부, 망제공사,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여부 | 통신과금서비스(소액결제)서비스제공을 위한 고객 이용 동의 처리,VOC처리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 |
㈜드림시큐리티, KT | 계약번호,고객구분,고객상태(가입,정지,해지),단말모델, 미성년자여부, 서비스 가입 여부, 선불여부, 이동전화번호, ICCID, ID, IMEI, OS구분, USIM모델명 | 스마트공인인증서비스 제공(가입/해지 포함), 월정액 정산, 고객 문의 처리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정보통신진흥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성명(법인명), 생년월일, 성별,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상품명, 회선수, 전화번호, 연체금액, 연체일자, 등록사유, 서비스 번호, 이용정지/해지 사유, , 전단말기정보, 주소정보(주민등록상주소지 등)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방송통신신용정보 공동관리, 스팸신고 및 차단, 변작방지 이용제한(KISA 요청 시에 한함), 분신달말기 공동관리 | ∙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 보유기간 : 해지 후 6개월 단, 요금관련 분쟁의 경우 해결시까지 보유 (거절의 경우 상담 종료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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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정보통신사진흥협회 | 서비스명, 개통일자, 당사 가입자여부, 주민등록번호 | 휴대전화 대출사기, 부정이용 방지 및 리스크 관리 | |
미래신용정보 |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내/외국인 여부,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미납 요금 회수에 필요한 추심,할부미납금액 | 미납 요금의 회수 등 채권추심업무 |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
국방부 | 이름, 주민등록번호, 신분증 발급일자, 군번 | 부정가입 방지를 위한 신분증 진위 확인 및 현역 장병 확인 인증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
효성FMS | 카드사,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법정생년월일, 카드주 이름 | 신용카드(체크카드)출금 이체 서비스 제공 및 동의 확인 출금 이체 신규등록 및 해지사실 통보 |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보유기간 : 해지 후 6개월 단, 요금관련 분쟁의 경우 해결시까지 보유 (거절의 경우 상담 종료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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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 성명, 주민등록번호 | 휴대전화 가입자 본인확인 검증을 위한 주민등록전산정보 확인 | 서비스 해지시까지 |
Kt, kt M mobile Kt skylife |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 자사 폐업 등으로 인한 타사 가입자 편입 진행 시 kt 또는 kt자회사가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받아 처리하기 위한 동의(가입자 편입을 위한 정보 및 동의 확인) | |
법무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 성명, 국적, 여권번호, 등록번호, 생년월일, 회선번호 | 외국인 출국정보 서비스 시행을 위한 출국 사실 정보 확인 | 체류기간 까지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KT, LG유플러스 | 고객명,생년월일,주소지,서비스관리번호(가입번호), 취약계층여부, 서비스이용지역, 서비스요금, 지원등록일, 지원종료일, 휴대폰번호 | EBS교육콘텐츠 데이터요금지원사업 요금정산 및 검증, 데이터 요금지원 실태조사 | 서비스 제공기간 |
라온화이트햇 주식회사 | DID, CI, 성명, 생년월일, 군번, 주소, 복무기관, 복무분야, 소집연월일, 소집해제예정일, 용도, 발급일자, 발급기관, 계급, 병과, 전역일, 입영일, 전역사유, 혈액형, 전역당시부대, 역종, 전역근거, 입영부대, 입영구분 |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식별 및 자격 검증 중개 | 개인정보는 본 〃서비스〃에 제공 후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즉시 파기 처리함 |
모요 | 고객명, 개통번호, 개통요금제, 가입일, 해지일 | 모요 사은품 등 혜택 제공, 수수료 정산 | 서비스 제공 기간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타 통신사 | 고객명, 당사 가입자 여부, 서비스 이용내역, 연체금액, 주소지, 단말기정보(IMEI, 모델명, 일련번호),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고객명(법인명), 개통일자, 생년월일, 국적(외국인), 회선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여권번호 및 국적(단기체류 외국인) |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신용정보 식별, 연체/해제, 복지, 이용정지, 분실 단말기, 개통정보) 명의도용 예방(※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의 6에 따라 SMS(본인명의 모든 휴대전화(타사포함) 발송) 또는 등기우편물(주민등록상 주소로 발송)을 통해 가입사실 안내), 및 분쟁조정, 부정사용방지(단말기대출, 국제전화, 스펨 발송), 해지환급금 안내, 단기간 다회선 가입정보, 단말 내 명의 일치 여부 확인 | 서비스 제공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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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후(whowho) | 전화번호, 부가상품 정보 등 | MVNO 후후서비스 혜택 제공 | 후후요금제/부가서비스 가입기간 |
(주)월앤비전 | 이름, 성별, 생년월일, 전화번호 | 고객상담 |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
(주)케이티알파(기프티쇼) | 성명, 전화번호 | KT바로유심,바로배송유심/자사이벤트 기프티콘 발송 | 발송 후 30일까지 |
㈜헥토이노베이션,㈜아톤, ㈜데이터유니버스, 인포바인, 한국모바일인증(주),브이피(주) , ㈜드림시큐리티, 에이티애널리틱스, ㈜나이스평가정보, 핀브릿지㈜, 와이즈솔루션㈜, 더치트㈜, 라온시큐어 | 서비스가입여부(가입/정지/해지), 고객상태(가입/정지/해지), 고객구분(개인/법인/개인사업자), 단말모델명, 전화번호, 미성년자여부, 선불폰여부, 고객정보(성별/나이/지역), 분실신고 여부, 부가서비스 가입상태 | KT 제휴부가서비스 가입/해지/월정액 정산/고객VOC처리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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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법률 | 목적 | 수집항목 |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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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2조 | 고객이 사전에 동의하였거나 서비스제공 관련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 동의를 받기가 경제적, 기술적을 현저히 곤란한 경우 | 과금 정보, 통화사실 기록 도수, 접속로그(log), 결제 기록, 이용정지기록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보유 |
관련법률 | 목적 | 수집항목 |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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